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전우종 대표, 캄보디아 총리와 투자 협력 논의

공유
0

SK증권 전우종 대표, 캄보디아 총리와 투자 협력 논의

SK증권은 전우종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한국-캄보디아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를 예방하고 캄보디아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SK증권은 전우종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한국-캄보디아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를 예방하고 캄보디아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SK증권이 캄보디아와의 금융 협력을 강화한다.

SK증권은 전우종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한국-캄보디아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를 예방하고 캄보디아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SK증권은 캄보디아 정부가 추진 중인 수력발전 댐 건설 및 녹색 에너지 파이낸싱 사업에서 전략적인 지원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SK증권은 UN기후변화협약(UNFCCC) 산하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 GCF) 인증 기구 지위를 획득한 역량을 통해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전 대표이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캄보디아의 시장은 매력적인 투자처"라며 "캄보디아의 디지털, 신재생에너지 및 선진 제조업 사업 분야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훈 마넷 총리는 "한국 기업들의 캄보디아 진출이 국가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SK증권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캄보디아에 더 많은 한국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화답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