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기대감... 재건株 일제히 '강세'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기대감... 재건株 일제히 '강세'

HD현대건설기계 CI. 사진=HD현대건설기계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건설기계 CI. 사진=HD현대건설기계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기대감이 커지며 재건 관련주가 강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우크라이나와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조율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03분 기준 HD현대건설기계는 전일보다 3.29% 오른 9만4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HD현대건설기계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그 외 재건주로 묶이는 에스와이스틸텍(5.25%), SG(3.45%), 전진건설로봇(2%), 대동(1.68%) 등도 상승세다.

18일(현지시각)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미국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 후 “영토 문제 등 민감한 사안은 3자 회담에서 논의할 예정이고, 가능한 한 빠르게 3자회담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결정에 따라 3자회담이 성사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같은 날 트럼프는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푸틴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푸틴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 간의 회담을 조율하기 시작했다”며 “이것은 약 4년간 지속된 전쟁을 해결하기 위한 매우 좋은 초기 단계”라고 전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