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孟母’ 겨냥한 아파트 특화 바람이 분다

공유
0

‘孟母’ 겨냥한 아파트 특화 바람이 분다

하반기 단지 내 교육시설 갖춘 단지 분양 이어져

동탄2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2.0도서관투시도
동탄2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2.0도서관투시도
[글로벌이코노믹=편도욱기자] 별동 커뮤니티 바람에 이어 교육 특화 바람이 각 건설사들 사이에서 거세게 불고 있다.

5일 건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입지조건만을 강조해 왔던 교육 관련 마케팅 포인트가 최근 진화, 단지 내 별동 교육관 등을 설치하는 교육특화 단지가 늘고 있다.
이같은 교육 특화 바람은 침체된 분양시장에서도 여전히 교육 관련 아이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소비자 심리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써브(www.serve.co.kr)의 ‘교육환경이 아파트 선택에 미치는 영향’ 설문 조사에서 ‘교육환경을 위해 아파트 구입 비용을 얼마 더 부담 가능한가’란 대한 질문에 41.0%가 ‘5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이라 답했다. 최고 ‘3000만원 이상’이라는 응답자도 12.3%나 나왔다.

이같은 조사 결과는 보다 뛰어난 교육 환경을 위해서 아직까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고 풀이되고 있다.

또 교육환경에 대한 니즈가 점차 아파트 내부시설로 확대되고 있는 점도 이번 설문조사에서 감지됐다. '어떤 아파트가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인가'란 질문에 ‘유명학원가 인근 아파트’가 40.8%를 차지한 데 이어 ‘(별동)도서관·독서실 등 단지 내 교육시설 및 프로그램이 우수한 아파트’가 32.5%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각 건설사들은 분양할 아파트단지 안팎으로 특화된 교육환경 조성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초·중·고와 인접한 입지선택은 물론, 단지 내에서 학습이 가능한 멀티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난 3월 반도건설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경우, 동탄신도시 최초로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을 마련한 것에 힘입어 전 타입을 1순위로 마감한 바 있다.
별동학습관에 ‘조선에듀케이션’의 교육프로그램을 도입, 동탄 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에는 별동학습관이나 뛰어난 교육환경을 전면에 내세운 단지 분양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달 말, ▲2층 별동학습관을 품은 반도건설의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이화여자외고, 예원학교 등 명문학교와 근접한 '덕수궁 롯데캐슬'의 분양이 각각 실시되며 내달에는 ▲전자책 5000여권이 이용 가능한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단지 내 영어마을을 도입하는 '아산 반도유보라' ▲키즈전용 피트니스와 키즈카페 등을 품은 '인천 SK Sky VIEW' 등의 분양이 실시된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 시장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각 건설사들은 보다 효과적인 특화 전략을 마련키 위해 치열한 아이디어 싸움 중”이라며 “최근 불고 있는 교육 특화 바람은 전통적으로 강조된 입지 조건 외에 교육기관과의 시너지를 겨냥, 교육시설을 단지 내 유치하는 건설사들의 새로운 특화 전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