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호주 아시안 컵 원정대 모집

공유
0

다음카카오 호주 아시안 컵 원정대 모집

다음카카오가 '2015 호주 AFC 아시안컵 축구대회'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의 소식을 현장에서 전해줄 '호주 브리즈번 원정대'를 모집한다.

아시안컵은 아시아 축구 연맹(AFC)가 주최하는 대회로 4년마다 열리며 지난 1956년 처음으로 홍콩에서 개최되었다. 2007년부터 홀수 해로 개최주기를 변경해 하계올림픽과 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와 겹치지 않게 했다. 오는 2015년 1월 9일부터 31일까지 호주에서 열린다.
이번 원정대원은 호주 브리즈번 현지에서 텍스트, 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다음 콘텐츠로 제작 후 다음 스포츠와 스토리볼 등 다음카카오 채널을 통해 전해질 계획이다.

다음카카오는 원정대원들에게 콘텐츠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호주 현지에서 다양한 체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다음에 정식으로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제작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호주 현지에서 진행할 취재 계획서를 신청 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발대상은 영상 PD, 사진‧취재 기자, 리포터, 아나운서, 축구해설가, 웹툰 작가, 여행가이드 등 미디어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모든 분야다. 모집기한은 이달 23일 자정까지며 추후 일정은 24일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대표팀 공식 팬그룹(카카오그룹)과 이벤트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