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문호준의 맞수 유영혁 출격

공유
0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문호준의 맞수 유영혁 출격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수퍼레이스 팀106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수퍼레이스 팀106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넥슨이 서비스하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리그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이하 카트 리그 에볼루션)’ 8일 조별경기에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이자 문호준의 영원한 맞수, 유영혁이 첫 출격한다.

이번 시즌 ‘팀106’에 소속된 유영혁은 카트라이더 리그 3관왕(12차, 16차, 17차) 달성, 5연속 파이널 진출 및 전국체전 금메달 획득 등 화려한 이력을 지닌 카트 리그의 간판 선수다. 스피드전 레이싱은 물론 아이템전에서도 자석 아이템을 활용한 0.3초 차 역전 승리를 연출하는 등 승부사 기질을 지니고 있다.
특히, 12차 리그에서는 완벽한 레이싱으로 문호준을 제치고 우승한 전적이 있어 문호준에 맞설 유일한 선수로 평가 되고 있다. 17차 리그 이후 최근 두 시즌 연속 준우승에 그쳤으나,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할 지 첫 출발에 관심이 모인다.

유영혁이 소속된 ‘팀106’에는 아이템전의 강자 조성제와 전 시즌 우승의 주역 이은택 등 쟁쟁한 스타들이 포진돼 있어, 문호준의 팀’인디고’ 못지 않은 라인업으로 리그 재패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팀106’과 경기를 펼칠 상대인 ‘CJ레이싱’에는 이은택과 함께 쌍두마차로 ‘알스타즈’의 우승을 견인했던 강력한 신예 이재인이 있어, 한솥밥을 먹던 양 선수의 자존심 대결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의 슈퍼레이스 조 첫 경기는 8일 오후 6시 서울시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되며 리그의 모든 경기는 주관 방송사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TV채널 및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kart.nexon.com)에서 생중계된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