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7플러스 또렷한 듀얼카메라 유출...용도는?

공유
0

아이폰7플러스 또렷한 듀얼카메라 유출...용도는?

새로 등장한 사진엔 스마트커넥터 뚜렷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애플 아이폰7플러스로 알려진 카메라 뒷면에 듀얼카메라와 스마트커넥터 포트가 뚜렷하다.

플레이플드로이드는 26일(현지시간) 애플이 올 가을 내놓을 예정이라는 유출된 아이폰7플러스 사진을 확보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이달 초 중국 웨이보에 아이폰7플러스에는 "기술상의 문제로 듀얼카메라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소식이 올라 온 바 있다. 곧바로 이미 애플의 아이폰7 제품이 타이완 하청업체 페가트론을 통해 지난 달부터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듀얼카메라가 들어간 디자인을 되돌릴 수 없다는 소식이 이어졌다.
아이폰7플러스로 알려진 유출됐다는 사진을 보면 카메라 자리에는  듀얼카메라렌즈(오른쪽위)가 보인다. 또 카메라 아랫부분(사진상의 왼쪽 끝)에는 스마트커넥터의 모습( 세개의 점 부분)이 뚜렷하다. 사진=웨이보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폰7플러스로 알려진 유출됐다는 사진을 보면 카메라 자리에는 듀얼카메라렌즈(오른쪽위)가 보인다. 또 카메라 아랫부분(사진상의 왼쪽 끝)에는 스마트커넥터의 모습( 세개의 점 부분)이 뚜렷하다. 사진=웨이보

올가을 나올 아이폰7플러스에 듀얼카메라가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신 유출 사진.사진=웨이보 이미지 확대보기
올가을 나올 아이폰7플러스에 듀얼카메라가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는 최신 유출 사진.사진=웨이보

애플이 전작 아이폰6시리즈와 달리 올가을 나올 아이폰7플러스에 또하나의 렌즈를 추가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미 나온 화웨이의 듀얼카메라 스마트폰 P9의 후면카메라 2번째 렌즈는 흑백사진을 찍어 초점을 맞추는 능력을 향상시키려는 것이다. 반면 아이폰7플러스에 들어가는 후면 카메라의 2번째 렌즈는 광학 줌 기능을 적용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 사진을 유출한 소식통은 애플 아이폰7플러스와 아이폰7프로 모두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며, 후면에 16메가픽셀 듀얼카메라가 설치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통의 사진을 보면 아이폰7플러스에는 스마트커넥터가 따라 붙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마트커넥터는 마그네틱시스템으로서 애플 아이패드프로에 사용되고 있다. 이 커넥터는 스마트키보드 같은 액세서리와 애플 아이패드프로가 손쉽게 연결되도록 해 준다.

아이폰7플러스와 아이폰7프로의 유일한 차이점은 아이폰7프로가 훨씬더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앞서 중국 스마트폰 수리점 록픽스(Rock Fix)는 아이폰7플러스의 뒷면 듀얼카메라를 가린 케이스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록픽스는 2개의 아이폰7변종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구 기자 jk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