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웰뱅' 간편 이체 거래 1조원 돌파

공유
0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플랫폼 '웰뱅' 간편 이체 거래 1조원 돌파

사진=웰컴저축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웰컴저축은행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자사의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 일명 '웰뱅'의 간편 이체 누적 거래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웰뱅의 다운로드수는 48만건, 가입 이용 고객수는 45만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4월 출범한 웰뱅은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모바일로 주요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 고객은 88%가 20~40대로, 기존 저축은행 고객 연령대인 50대보다 낮은 편이다. 지문과 패턴만으로 간편 로그인 할 수 있고, 300만원까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송금 및 이체가 가능해 젊은층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 웰뱅 출범을 겨냥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 쉬운 금융 상품들을 내놓은 것도 주효했다. 만기시 1만원 미만의 금액을 올려 지급하는 ‘잔돈모아올림적금’이 있고, 지점 방문 없이도 웰뱅을 통해 최저 연 5.9% 금리가 적용되는 ‘웰뱅 편한대출’ 상품 등이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출범 한달만에 이용 고객 수 8만2000여명을 돌파한 이래 꾸준히 고객 이용이 이어지며 시장에 안착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웰컴저축은행은 WSA(Welcome Start-up Accelerating)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계획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웰뱅 1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서비스와 함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