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에스원, 통신·보안 융복합 서비스 출시한다

공유
0

LG유플러스-에스원, 통신·보안 융복합 서비스 출시한다

인터넷·IPTV·CCTV·출동·보안 서비스 한 번에 묶은 서비스 출시
'U+사장님패키지' 3종 업종별 다양한 상품 구성…선택권 넓혀
9월말까지 가입시 에스원 프리미엄 3개월 가격 면제 등 혜택

LG유플러스와 에스원이 통신과 보안 분야 융복합 서비스를 출시한다. 에스원, LG유플러스 직원이 서비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와 에스원이 통신과 보안 분야 융복합 서비스를 출시한다. 에스원, LG유플러스 직원이 서비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보안 시장 1위 업체 에스원(사장 육현표)과 통신과 보안을 결합한 서비스 3종을 본격 출시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미 지난 4월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로 다른 분야의 두 회사가 단순 제휴를 넘어 구체적인 결합 서비스를 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그간 자회사나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새로 선보이는 통신-보안 결합 상품은 신규 ‘U+사장님패키지’ 3종으로서 ▲유통, 요식, 이미용 업계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출동보안형 패키지’ ▲병원이나 숙박업소 등에 적절한 ‘매장형 패키지’ ▲일반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오피스형 패키지’다. 각 업종별 특징을 달리한 구성으로 사용자들의 선택권을 다양화했다.

출동보안형 패키지는 CCTV 기능과 출동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U+지능형 CCTV 2대와 초고속 인터넷(기가슬림안심, 500M) ▲기가와이파이 ▲인터넷 전화 ▲방범 서비스 ‘에스원 프리미엄(침입감지센서 2종 포함)’으로 구성돼 있다. 서비스 결합과 모바일제휴카드로 최대 55%까지 할인 받아 월 5만89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매장형 패키지는 IPTV 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출동보안형에서 ‘에스원 프리미엄’을 빼는 대신 IPTV 서비스인 ‘U+tv 베이직’을 제공한다. 여기에 ▲U+지능형CCTV(2대) ▲초고속 인터넷 ▲기가와이파이 ▲인터넷 전화와 결합, 최대 79% 할인된 월 1만699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에 쓸 수 있다. 여기에 ‘에스원 프리미엄’을 추가할 경우 월 6만2990월(VAT포함, 3년 약정 기준)이 된다.

오피스형 패키지는 초고속 인터넷, 기가와이파이, 인터넷 전화, IPTV(U+tv 베이직)를 93%의 최대 할인율과 함께 월379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에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신규 결합 서비스 출시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9월 말까지 ‘에스원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3개월간 이용료(월 4만6000원/VAT포함)와 설치비가 면제된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고객(3년 약정 기준)은 ‘기가안심(1Gbps)’과 ‘기가안심슬림(500Mbps)’을 각각 월 8800원, 66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최순종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 상무는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차별적인 신규 결합 상품을 마련했으며, 에스원의 보안 서비스와 통합 구성을 통해 상품의 활용도를 높였다”라며 “앞으로도 에스원과 협력을 강화해 다채로운 융복합 서비스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