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개관 30주년 '생일잔치' 개최

공유
1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개관 30주년 '생일잔치' 개최

롯데월드가 민속박물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26일부터 실시한다. 사진=롯데월드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월드가 민속박물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26일부터 실시한다.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가 민속박물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민속박물관 생일잔치' 행사를 벌인다.

먼저 생일잔치 첫날인 26일부터 '찰칵찰칵 인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민속박물관을 관람하며 찍은 인증샷을 #롯데월드민속박물관, #생일잔치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27일에는 '암각화로 만나는 고래사냥' 특별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을 통해 암각화에 나타난 선사시대 사람들의 생활상을 배우고 아크릴로 고래 무드등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생일잔치의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통통! 퀴즈뽑기' 이벤트가 열린다. 민속박물관에 입장하기 전 문제지를 뽑고, 박물관을 관람하면서 정답을 찾아 출구에 제출하면 특별한 문구용품이 선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젊은 국악가들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26일에는 타악 밴드 '해당화'의 전통 북을 활용한 사물놀이 공연이 펼쳐지며 27일에는 퓨전 국악 밴드 '블루지안 라티'의 국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미니 콘서트가 이어진다.

여기에 민속박물관이 지난 1월부터 선보인 특별전시 '1919년 봄 그날의 소리, 대한독립만세'에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추가됐다. '태극기, 꿈을 찍다' 이벤트는 고객이 미리 설치된 태극기 보드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무료 전시 설명 프로그램과 태극기 문양 우산 만들기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