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쿼드카메라 탑재 '실속형폰 3종'출격…글로벌 공략 강화

공유
0

LG전자, 쿼드카메라 탑재 '실속형폰 3종'출격…글로벌 공략 강화

4월부터 LG K61·K51S·K41S 3종 중남미·유럽 순차 출시
최대 4800만 화소 메인카메라 등 4개…프리미엄급 사양
4000mAh 배터리·美 국방부 표준규격 통과…'내구성 인증'

LG K61 제품사진.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K61 제품사진. 사진=LG전자
LG K51S 제품사진.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K51S 제품사진. 사진=LG전자

LG K41S 제품사진.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K41S 제품사진. 사진=LG전자
LG전자가 2분기중 실속형 스마트폰 3종을 순차 출시한다. 전 제품군 모두 4개의 카메라 렌즈를 탑재하는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 못지 않은 사양을 갖췄다.

LG전자는 18일 실속형 스마트폰 3종(LG K61, LG K51S, LG K41S)을 올해 2분기부터 중남미·유럽 지역에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3종은 후면에 표준, 초광각, 심도, 접사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고급 렌즈 4개를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G K61은 4800만 화소, LG K51S는 3200만 화소, K41S는 1300만 화소 표준 렌즈를 각각 장착해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대등한 카메라 성능을 갖췄다. 아울러 전 제품에 공통으로 탑재된 접사 렌즈를 사용하면, 3~5cm 거리의 가까운 피사체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3종 모델에는 편리한 인공지능(AI) 기능도 담겼다. AI 카메라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준다.
LG전자가 글로벌 시장 공략용으로 새로 출시한 실속형 스마트폰 3종. 자료=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글로벌 시장 공략용으로 새로 출시한 실속형 스마트폰 3종. 자료=LG전자

또한, 전체 모델엔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면 베젤을 최소화했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즐기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여기에 전면 카메라의 면적도 최소화해, LG K61과 K51S에는 '펀치홀' 디자인을, K41S엔 'V노치'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면 몰입감 향상을 위해선 가로가 넓은 시네마틱 화면 비율(LG K61 19.5:9, LG K51S, LG K41S 20:9)을 구현했다.

이번 제품들엔 배터리, 음향, 내구성 등 핵심 기능은 물론 멀티미디어 기본기 역시 크게 향상됐다. 3종 모델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멀티미디어를 배터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 사양을 갖췄다.

이와 동시에 DTS:X 3D 입체 음향 기능으로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구현했다. 또한,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구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하는 등 내구성도 크게 좋아졌다. 이 표준은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을 때 부여된다. 즉, 신제품 3종 모두 저온은 물론 습도나 고온, 진동, 분진, 방수 등에서 훌륭한 내구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전무)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