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 극복에 동참하는 기업들…"위기 극복 위해 모두 힘 모을 때"

공유
0

코로나 극복에 동참하는 기업들…"위기 극복 위해 모두 힘 모을 때"

현대백화점그룹 10억 원 긴급 지원

기업들이 코로나 극복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이베이코리아, 현대백화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기업들이 코로나 극복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이베이코리아, 현대백화점그룹
정부가 '코로나 사태' 수습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도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지역의 감염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긴급 지원금 1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의료지원 봉사자, 방역 인력 등을 위해 생필품과 위생용품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안정을 위해 '상생협력기금' 500억 원을 긴급 조성해 무이자로 지원해주고 있다. 긴급 자금이 필요한 협력사의 경우 업체별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7일 총 5억 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기탁금은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큰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 주로 쓰일 예정이다. 5억 원 중 현금 3억 원은 방호복, 장갑, 체온계 등 의료용품 구매에 사용된다. 2억 원 상당의 현물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바이탈뷰티 명작수 제품으로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대구∙경북지역에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총 1억 원 규모의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해당 물품은 대구∙경북지역 소방본부와 자가격리 장애인, 장애인 활동지원 대체인력들에게 전달된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소방관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위생용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전 국민이 감염병 사태 극복을 위해 마음을 모으고 있는 만큼 이베이코리아도 가장 필요한 곳에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지원하는 기조를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