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UID패턴 기술’로 정품인증과 유통관리 동시 해결”…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

공유
0

“‘UID패턴 기술’로 정품인증과 유통관리 동시 해결”…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

정품인증 위변조방지 솔루션 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히든태그 UID(Unique ID)패턴기술이 정품인증의 기능뿐만 아니라 유통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씨케이앤비이미지 확대보기
정품인증 위변조방지 솔루션 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히든태그 UID(Unique ID)패턴기술이 정품인증의 기능뿐만 아니라 유통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씨케이앤비
정품인증 위변조방지 솔루션 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히든태그 UID(Unique ID)패턴기술이 정품인증의 기능뿐만 아니라 유통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이전까지는 제조사가 일반 바코드를 통해 제품을 입·출고할 경우 모두 동일한 번호로 확인돼 어떤 제품을 어떤 벤더사로 유통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유통관리가 힘든 상황이었다.
그러나 최근 이와 같은 기술성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유통관리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고객사들의 유통 관리의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즉 히든태그UID(Unique ID) 패턴기술을 통해 제품의 입·출고를 관리할 경우 고유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라벨이 부착된 제품을 벤더사에 유통하기 때문에 제품의 추적과 유통관리가 가능해진 것이다.

또 소비자들이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부착된 라벨을 인식할 경우, 제품의 정품·짝퉁 여부를 알려준다.

그리고 제품들은 각각의 고유한 정보로 연결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인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짝퉁을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사들은 고도화된 정품인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씨케이앤비는 최근 열린 제19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W기업경쟁력 대상’에서 특별상 부문에 직원만족 최우수상(SW공제조합이상장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번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