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K팝 '엑소' 백현, '딜라이트' 오늘 공개…선주문 73만장

공유
0

[글로벌-엔터 24] K팝 '엑소' 백현, '딜라이트' 오늘 공개…선주문 73만장

K팝을 리드하는 그룹 엑소 멤버 백현이 25일 오후 6시에 두번째 솔로 앨범 '달라이트'를 발매한다. 사진=SM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팝을 리드하는 그룹 엑소 멤버 백현이 25일 오후 6시에 두번째 솔로 앨범 '달라이트'를 발매한다. 사진=SM 제공
그룹 '엑소' 멤버 백현이 25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앨범 '딜라이트'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캔디'를 비롯해 총 7곡이 실렸다. '캔디'는 백현이 지닌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한 위트 있는 R&B 곡이다.
백현은 지난해 7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를 50만장 이상 팔아치우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음원강자다.

지난해 솔로 가수 최고 음반 판매량을 기록함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세계 66개 지역 1위, 각종 국내 음악 차트 1위 등 가요계 정상에 우뚝 섰다.

이번 두 번째 싱글 앨범 '딜라이트'는 선주문만 73만장을 기록해 일찌감치 음원강자 자리를 예약했다.

백현은 이날 앨범 발매하기 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딜라이트'는 사전적 의미로 '기쁨'을 뜻하는데,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 싶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백현은 2012년 엑소 데뷔 당시 각 멤버 별로 부여된 초능력에 따라 '빛'을 담당했다. 이에 벡현은 자신의 솔로 앨범명에 '라이트(light)'를 꼭 넣고 싶었는데, 솔로 데뷔 앨범이었던 '시티 라이츠(City Lights)'와 이어지는 느낌을 주기 위해 이번 앨범 제목을 '딜라이트(Delight)'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캔디'의 가사에는 본인이 가진 다양한 매력과 모습들을 여러 가지 맛의 캔디에 비유했다고. 백현은 "자세히 보시면 '어른스러운 시나몬, 좀 웃기는 민트' 같이 맛을 나타내는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표현이 많아서 이런 부분이 감상 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부연했다.
백현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에 대한 질문에 "새콤하고 달콤한 딸기 맛으로 하겠다. 개인적으로 딸기를 좋아해서요"라며 뮤쾌한 매력을 발산했다.

이번 '캔디' 퍼포먼스는 안무가이자 자신의 오랜 친구인 캐스퍼(Kasper)와 함께 작업했다. 백현은 "이 친구가 평소에도 유행하는 춤들을 알려주곤 했는데, '캔디'가 굉장히 트렌디한 느낌의 노래인 만큼, 곡 스타일에 맞춰 퍼포먼스에도 요즘 글로벌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한 동작들을 녹였다. 특히 후렴구 부분의 안무에 신경을 많이 썼다"며 감상 팁을 전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