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핑크, 빌보드 '핫100'서 33위 쾌거…국내 차트 12일 째 1위 수성

공유
0

블랙핑크, 빌보드 '핫100'서 33위 쾌거…국내 차트 12일 째 1위 수성

걸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33위로 진입하는 등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사진=YG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걸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33위로 진입하는 등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사진=YG 제공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33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11일 자 핫100에서 33위로 첫 진입해 단일 싱글로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블랙핑크의 단일 싱글 중 '핫100' 첫 진입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인 동시에 본인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과 동일한 순위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달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로 이번 순위와 같은 성적인 33위를 기록했다.

'핫100'은 빌보드 메인 차트로 모든 장르 음악을 통틀어 집계한다. 스트리밍 실적·음원과 음반판매량·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서 차트 성적을 매긴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아직 발매되지 않은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타이틀인 점과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현지 활동 없이 거둔 성적임을 고려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자랑했다.

블랙핑크는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5번째 빌보드 핫100 진입을 이뤄냄으로써 팝 주류 시장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또 다시 입증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작년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핫100에서 41위를 차지, 당시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세웠다. 2018년에는 '뚜두뚜두'로 55위, 영국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와 협업곡 '키스 앤드 메이크 업'으로 93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블랙핑크는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 미국 디지털 송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K팝을 리드하고 있다.
아울러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국내에서도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2일째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