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트진로 '진로·테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2관왕 차지

공유
0

하이트진로 '진로·테라', 에피 어워드 코리아 2관왕 차지

하이트진로의 '진로'와 '테라'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하이트진로의 '진로'와 '테라'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와 '테라'가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20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0 Effie Awards Korea)' 음료·주류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진로는 '소주의 원조'라는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실제로 하이트진로는 소주 상표에 등장한 두꺼비를 캐릭터화 해 광고모델로 기용했고 TV광고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홍보판촉물, 현장프로모션, 팝업스토어까지 일관된 전략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주류 영역을 넘어 오베이, 커버낫, 슈피겐 등과 협력 제품을 출시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소주의 고정관념을 깨트렸다. 이런 노력에 진로는 2030 '인싸' 브랜드로 등극하는 등 출시 13개월 만에 3억 병 이상 팔렸다.

동상을 수상한 테라는 초미세먼지, 인공을 거부하는 시대상을 반영해 탄생했다. 하이트진로는 엄격히 선별한 호주산 청정맥아 100%와 맥주 발효 시 발생한 리얼탄산만을 사용하는 청정 맥주 콘셉트로 마케팅을 펼쳤다 제품 역시 이런 콘셉트에 맞춰 국산 레귤러 맥주 최초로 녹색병에 담아 생산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2019년 시장을 압도한 마케팅 활동으로 진로와 테라가 성과를 인정받았다. 2020년 진로와 테라가 더 독보적인 브랜드로 시장에 자리 잡기 위해 차별화 마케팅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