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남은행, 유튜브로 '지역 관광자원 홍보' 눈길

공유
0

경남은행, 유튜브로 '지역 관광자원 홍보' 눈길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은행TV에 게시된 '창원 둘레길 저도비치로드를 다녀왔습니다' 동영상 캡처. 사진=BNK경남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은행TV에 게시된 '창원 둘레길 저도비치로드를 다녀왔습니다' 동영상 캡처.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유튜브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홍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남은행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은행TV에 7분 분량의 '창원 둘레길 저도비치로드를 다녀왔습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원시의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가 열린 지난 10월 촬영해 제작한 이 동영상은 경남은행 직원 2명이 제1 전망대→ 제2 전망대→ 바다구경길→ 정상을 되돌아오는 창원 둘레길 저도비치로드 6.6㎞ 구간을 2시간여 동안 직접 걷고, 두 눈으로 본 자연경관이 담겼다.

특히 액션 카메라와 드론 등 첨단 촬영장비가 동원돼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경남은행TV'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구독' 신청을 하면 추후 업로드되는 각종 콘텐츠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정대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요즘, 우울감과 답답함을 호소하는 지역민들이 늘고 있다"면서 "동영상을 통해 창원 둘레길 저도비치로드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 팀장은 "지역의 관광자원을 지속해서 업로드할 예정인 만큼 많은 시청과 관심을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종식 후에 경남은행TV가 소개한 지역 명소를 꼭 한번 찾아가 체험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개설된 경남은행TV는 고객과 지역민에게 경남은행 금융상품, 이벤트, 각종 금융정보 등을 비롯해 지역 명소, 행사소식, 이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