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 홈쇼핑에서 판다

공유
0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 홈쇼핑에서 판다

8일 오후 10시 46분 SK 스토아, 12일 오전 6시 45분 CJ 오쇼핑 플러스에서 선봬

쿠쿠가 2021년형 크로스컷 블렌더를 오는 8일과 12일 연달아 홈쇼핑에서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다. 사진=쿠쿠이미지 확대보기
쿠쿠가 2021년형 크로스컷 블렌더를 오는 8일과 12일 연달아 홈쇼핑에서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다. 사진=쿠쿠
쿠쿠전자(이하 쿠쿠)가 인기 상품인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를 SK 스토어와 CJ 오쇼핑 플러스에서 연달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다.

쿠쿠 크로스컷 블렌더 판매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10시 46분 SK 스토아와 12일 오전 6시 45분 CJ 오쇼핑 플러스에서 진행된다.
쿠쿠는 이들 방송 중에만 ARS 할인과 일시불 할인이 적용된 특별가에 제품을 선보이며, 무이자 24개월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 중 크로스컷 블렌더를 산 고객은 블렌더 용기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2021년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쿠쿠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탑재한 상품이다. 상‧하 2겹으로 이뤄진 6중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30초 만에 과일과 채소, 단단한 얼음과 각종 곡식 등 식자재를 빠르고 완벽히 분쇄한다.

정방향으로 회전하는 상부의 칼날이 대류를 일으켜 재료를 1차로 분쇄하고,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부의 칼날로 수직 대류를 형성해 집중적으로 재료를 분쇄한다.

블렌딩 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층 분리 현상‧거품 발생과 갈변 현상을 줄이고 재료의 영양소와 맛‧색까지 보존한다.

높은 rpm이 곧 블렌더 성능이었던 기존 상식을 깬 것도 주목할 만하다. 크로스컷 블렌더는 rpm을 낮췄지만, 블렌딩 성능은 배로 높였기 때문에 발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높은 모터의 효율성으로 전력 소모도 감축할 수 있다.

또 이 상품은 홈카페 추세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쿠쿠 블렌더 상품의 2020년 11월 전체 판매량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4% 증가했는데, 2021년형 크로스컷 블렌더가 여기에 기폭제 역할을 했다고 쿠쿠 측은 설명했다.
쿠쿠 관계자는 “강력한 성능으로 집에서 즐기는 카페 메뉴는 물론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크로스컷 블렌더를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홈쇼핑 판매를 결정했다”면서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 기존의 실버 색상 외에 딥블루 색상이 추가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