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솥뚜껑닭볶음탕, 한국인의메뉴 칼국수&곱창 전골

공유
1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솥뚜껑닭볶음탕, 한국인의메뉴 칼국수&곱창 전골

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5회에는 고수뎐으로 700℃ 불맛을 더한 솥뚜껑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5회에는 고수뎐으로 700℃ 불맛을 더한 솥뚜껑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35회에는 대박신화 어느날, 선택!한국인의 메뉴, 고수뎐 등이 진행된다.

이날 '대박신화 어느 날'에는 도자기에 담아낸 반려동물의 재탄생 편으로 종로 <부뚜막고양이>를 방문, 대박 비결을 들여다본다.
'선택! 한국인의 메뉴'에는 겨울에 많이 찾는 국물 음식 Top3 편이 그려진다.

'고수뎐'에는 40년 내공에 700℃ 불맛을 더한 솥뚜껑닭볶음탕 편으로 울주 <산다화 솥뚜껑닭도리탕 누룽지백숙>을 선정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대박신화]
■ 부뚜막고양이
도예공방으로 전기가마로 하나뿐인 반려동물 도자기를 구워낸다.
-위치: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35길 17

[선택! 한국인의 메뉴]
■ 고향집
망원시장 칼국수 맛집이다. 칼국수 2500원, 들깨손수제비 35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8

■ 미야비
합정역 맛집으로 최고의 일식 레스토랑이라는 평이 있다. 신라호텔 출신 오너 셰프가 음식 맛을 담당한다. 시그니처 메뉴로 모츠 나베(곱창 전골), 대게찜, 랍스터우니야끼, 도미 머리 조림 등이 꼽힌다.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3길 31-7 2층

[고수뎐]
■ 산다화 솥뚜껑닭도리탕 누룽지백숙
'솥뚜껑닭볶음탕'이 유명한 울산 간월재 맛집이다. '전참시'를 통해 널리 입소문을 탔다. 가마를 연상시키는 특수 제작한 황토 부뚜막에 장작불을 피운 뒤 무쇠 가마솥 솥뚜껑에 닭볶음 요리를 한다. 토종닭 솥뚜껑닭볶음탕 6만원, 누룽지백숙(오리, 닭 택일) 3만8000원 등이 있다. 웨이팅이 길다.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알프스로 371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공개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