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컨소, '세종자이 더시티' 1순위 청약 실시

공유
1

GS건설 컨소, '세종자이 더시티' 1순위 청약 실시

전용면적 84~154㎡P, 총 1,350가구 규모로 조성
전국 청약 가능 추첨제에 저가점자·1주택자 기회

세종자이더시티 조감도. 사진=GS건설 컨소시엄이미지 확대보기
세종자이더시티 조감도. 사진=GS건설 컨소시엄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한신공영)이 세종시에서 선보이는 '세종자이 더 시티'가 오는 28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세종자이 더 시티는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3생활권 L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24개 동, 전용면적 84~154㎡P, 총 1,35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총 4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단지는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며 특히 추첨제 물량이 많아 다른 단지에 비해서 청약 당첨 기회가 열려있어, 큰 관심이 예상된다.

청약일정으로는 27일 특별공급을 진행하며, 28일 1순위 청약접수, 이후 8월 4일 당첨자 발표 후 8월 16일~22일 7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전국 예비청약자들 높은 관심 이어져


세종자이 더 시티는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가 조성되는 세종시의 일반공급 유형은 해당지역과 기타지역으로 나뉘는데, 물량의 50%(해당지역)가 세종시에 1년 이상 지속 거주한 자인 반면 나머지 50%(기타지역)는 전국에서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단지는 총 1,350세대 중 전용면적 85㎡ 초과 물량이 전체의 약 89%인 약 1,200세대로 구성돼 이중 특별공급 물량을 제외하고 남은 50%에 해당하는 약 500세대가 추첨제 물량으로 배정될 예정이다. 때문에 가점이 낮아 청약당첨이 어려웠던 저가점자들과 기존주택 처분조건으로 청약이 가능한 1주택자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자이 더 시티 분양관계자는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세종시에 유례없던 추첨제 물량으로 전국에서 예비청약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실제 지난 16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유튜브 자이TV로 공개된 견본주택 독점공개 영상에는 라이브 방송에 동시접속자수가 1만 여명을 기록하고, 5일만에 조회수가 11만 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쾌적한 주거환경 자랑…주변 절반 수준 분양가 주목

한편 세종자이 더 시티는 우수한 교통 환경과 교육환경,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리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해 주목된다. 먼저 인근에는 간선급행버스(BRT) 해밀리 정류장이 있고, 외곽순환도로인 세종로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가로지르는 한누리대로의 이용이 용이해 세종시내외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비롯해 인근으로 중·고교가 예정돼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특히 고등학교는 인문∙과학∙예술 분야를 통합한 캠퍼스형 고등학교로 조성될 예정으로 교육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주변에는 세종필드GC, 오가낭뜰 근린공원, 기쁨뜰 근린공원 등이 자리해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세종필드GC의 조망도 가능하다.

GS건설 관계자는 “세종시 이전기관 특별 공급 제도 폐지 이후 첫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뿐 아니라 사회적 관심도 높은 상황”이라면서 “전국에서 관심을 갖는 만큼 향후 랜드마크로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자이 아파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되고 있다. 세종자이 더시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평면 및 인테리어, 분양일정 등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방문은 청약 당첨자에 한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세종자이 더시티의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