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미르4' 캐릭터 기반 NFT 제작 기능 업데이트

공유
1

위메이드, '미르4' 캐릭터 기반 NFT 제작 기능 업데이트

레벨 60, 전투력 10만 이상 한정…디지털 자산으로 거래 가능
향후 금융 전용 토큰 '하이드라' 추가하며 생태계 확대할 것

'미르4'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미르4'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유튜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자사 MMORPG '미르4' 글로벌 서버에 캐릭터 NFT(대체 불가능 토큰) 시스템을 21일 정식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벨 60 이상, 전투력 10만 이상인 캐릭터로 NFT를 생성할 수 있다. 해당 NFT는 디지털 카드 형태로 저장되며 소유·거래가 가능하다.
위메이드 측은 드레이코(DRACO) 기반 아이템 거래소 '엑스드레이코(XDRACO)'를 통해 NFT의 능력치와 보유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믹스(WEMIX) 지갑 내 NFT 마켓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르4' 글로벌 서버는 위믹스(WEMIX)와 교환 가능한 암호 화폐 드레이코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게임이다.

앞서 엑스드레이코, 한정판 NFT 게임 내 아이템, 아이템 청약 기능 '드레이코 스태킹 프로그램(DSP)' 등을 선보인 위메이드는 향후 아이템 경매 시스템 '옥션 바이 드레이코(AXD)'는 물론 디파이(DeFi) 전용 토큰 '하이드라(HYDRA)'와 이를 기반으로 한 이자 농사 기능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드레이코·NFT·디파이로 이어지는 경제 시스템이 진화·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한 게임 내 경제가 게임 밖으로 연결되는 '메타버스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