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CU 'RTD 하이볼'부터 KFC '맥주 팩 메뉴'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CU 'RTD 하이볼'부터 KFC '맥주 팩 메뉴'까지

◆CU, 편의점 최초 RTD 하이볼 출시


사진=CU
사진=CU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을 이달 23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RTD 하이볼은 레몬토닉, 얼그레이 총 2종으로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어프어프(EARP EARP)'와 협업했다. 제조는 브루어리 스타트업 부루구루가 맡았다.

어프어프 하이볼 레몬토닉은 스카치 위스키 향에 레몬의 상큼함을 강조했고 하이볼 얼글레이는 위스키와 홍차의 만남으로 은은하고 향긋하다.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9%다. 3캔이상 구매시 할인이 적용되며 한캔당 37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제철 과일 듬뿍…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제철 과일과 특제 우유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샌드위치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샤인머스캣&감귤샌드는 신선한 1A등급 제주우유로 만든 특제 우유크림이 들어갔다. 또 제철 과일 샤인머스캣 2알과 감귤을 넣어 제철 과일의 맛을 살렷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오는 23일부터 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겨울 한정 별미국수 2종 재출시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운 날씨에 제격인 겨울 별미국수 2종을 선보인다. 메뉴 콘셉트는 ‘추위를 녹여주는 진한 육수의 온기 가득 별미국수’로 지난 겨울 사랑 받았던 우동과 칼국수를 재출시한다.

재출시된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가다랑어포로 우려낸 진한 육수에 문어다리가 통짜리 올라가 시각적 재미를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칼국수와 소고기가 더해져 깊은 맛을 낸다. 별미국수 2종은 사이드 메뉴와 함께 차림상으로도 판매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소)’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스누피 블록팩 & 피규어 세트’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스누피 블록팩 & 피규어 세트’를 출시한다.

‘스누피 블록팩 & 피규어 세트’는 피규어가 올라간 블록팩 6종으로 구성됐다. 블록팩 6종은 슈팅스타, 아몬드 봉봉, 엄마는 외계인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로 구됐다.

각 플레이버 마다 ‘피너츠’ 대표 캐릭터를 블록팩 상단에 얹어 소장 욕구를 더했다. 한정판 피규어는 △산타 가방을 메고 있는 ‘스누피’ △산타 모자를 착용한 ‘찰리 브라운’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우드스탁’을 등 인기 캐릭터 6종이다.

◆스쿨푸드, ‘모짜중독 통새우 계란 마리’ 선봬


사진=스쿨푸드
사진=스쿨푸드


스쿨푸드가 신메뉴 ‘모짜중독 통새우 계란 마리’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짜중독 통새우 계란 마리’는 스쿨푸드만의 시그니처 소스로 양념한 통새우 튀김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 옷을 입힌 제품이다.

스쿨푸드 직영점에 선출시 됐으며 전국 스쿨푸드 딜리버리 직영점과 가맹점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가맹점으로 점차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KFC, 치맥, 버맥 먹으면서 축구 응원하자! 맥주 팩 메뉴 출시


사진=KFC
사진=KFC


KKFC가 치킨과 버거, 맥주로 구성된 팩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팩 메뉴는 축구응원 시 먹기 좋은 메뉴로 ‘치맥 승리콤보’와 ‘버맥 승리콤보’ 2종으로 구성됐다.

‘치맥 승리콤보’는 담백한 치킨 안심살로 만든 순살 치킨 스낵 텐더(8조각)와 짭짤한 맛에 바삭한 식감의 인기 메뉴 닭껍질튀김, 상큼한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맥주 2잔으로 구성돼 2인이서 가볍게 먹기 좋다.

‘버맥 승리콤보’는 육즙가득한 닭다리살과 해쉬브라운이 들어가 푸짐하면서도 스콜쳐소스로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콜쳐버거플러스와 텐더(2조각), 스위트칠리소스, 맥주 1잔으로 구성된 1인 팩 메뉴다. 이번 팩 메뉴들은 오는 12월 20일까지만 한정 판매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