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캡콤,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출시 앞서 '체인소 데모' 공개

공유
0

캡콤,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 출시 앞서 '체인소 데모' 공개

전기톱 든 좀비 '닥터 살바도르'와 미리 만나기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판 '체인소 데모' 이미지. 사진=스팀 '체인소 데모' 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판 '체인소 데모' 이미지. 사진=스팀 '체인소 데모' 페이지
일본 게임사 캡콤이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판 출시 2주를 앞두고 데모 버전을 10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데모버전은 '체인소(전기톱) 데모'란 제목으로, 주인공 '레온 케네디'가 게임 초반 마을 지역에서 전기톱을 휘두르는 적 '닥터 살바도르'와 마주치는 장면 등을체험할 수 있다.
좀비 슈팅 호러 게임의 대명사로 꼽히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몬스터 헌터', '스트리트 파이터' 등과 더불어 캡콤을 대표하는 게임 IP다. 1996년 역사가 시작된 이래 총 12개의 본편 게임 시리즈가 출시됐으며 영문명 '레지던트 이블'이란 제목으로 헐리우드 영화 시리즈가 만들어지기도 했다.

바이오하자드 4는 시리즈의 주인공 중 하나인 '레온 케네디'가 유괴된 대통령의 영애를 구출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용자는 이 과정에서 인간 등의 뇌를 지배할 수 있는 기생충 '플라가'와 이에 감염된 인간들을 상대로 맞서 싸워야한다.

캡콤은 지난 2015년부터 과거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그래픽, 콘텐츠를 현대화한 리마스터판들을 선보여왔다. 가장 최근에는 '바이오하자드 3' 리메이크판을 2020년 론칭했다.

바이오하자드 4 리메이크판은 오는 24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판으로는 스팀 등에 동시 출시된다. '체인소 데모'는 모든 출시 예정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