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 주요 사업 현장 방문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지난 19일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원들이 서현공공주택지구 현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원들이 서현공공주택지구 현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은미)는 2026년 제308회 임시회 주요업무계획 청취를 앞두고 도시건설 분야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박은미 위원장을 비롯해 최종성 부위원장, 강상태·고병용·박경희·박주윤·박종각·황금석 의원 등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주요업무계획 청취가 형식적인 서면 보고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논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시계획·주택·건설·교통·도로·공원 등 도시건설 전반의 핵심 사업을 직접 확인하는 차원에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수정도서관 실감놀이터 △황송공원 내 어린이교통교육장 △성남종합운동장 야구장 리모델링 현장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 조성 사업 현장 △성남서현공공주택지구 사업 현장 등 총 5곳을 차례로 방문했다.
각 현장에서는 담당 부서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사업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과 개선 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박은미 위원장은 현장에서 “주요업무계획 청취가 서류 중심의 보고로 흐르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에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파악한 사항들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점검과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이번 현장 방문 결과를 토대로, 제308회 임시회 주요업무계획 청취에서 집행부를 상대로 보다 현실적이고 내실 있는 질의와 정책 제언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