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대학생, 현대차 마케팅을 만나다

공유
0

글로벌 대학생, 현대차 마케팅을 만나다

- 한국·인도·터키·네덜란드 대학생 66명 선발, 현대차 브랜드 체험형 프로그램 제공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현대자동차는 서울 역삼동 소재 리츠칼튼 호텔에서 한국·인도·터키·네덜란드 주요 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66명을 초청해 20~23일까지 총 3박 4일간 ‘제4회 현대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국내외 대학생들에게 현대차의 창의적인 브랜딩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마케팅 지식 공유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21일 성내 카페 테마지점, 남부 서비스센터 등을 방문해 현대차 브랜드 활동의 일환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현대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보다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22일에는 남양 연구소와 현대차 아산 공장을 방문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한 현대자동차의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최첨단 자동차 기술과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특강 내용을 바탕으로 대학생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글로벌 브랜드 광고 아이디어를 제안·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글로벌 우수 인재들이 현대차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향후에도 체험형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세계 각국의 젊은 세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한편, 국내 학생들에게는 해외 대학생들과의 교류의 기회를, 해외 인재들에게는 한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