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상생과 나눔] 대상 CJ프레시웨이 삼양식품 外

공유
0

[상생과 나눔] 대상 CJ프레시웨이 삼양식품 外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대상문화재단, ‘중고등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7일 서울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개최한 '2017년도 중고등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대상문화재단 김기호 상임이사(맨 뒷줄 왼쪽)와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서울 신설동 대상 본사에서 개최한 '2017년도 중고등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대상문화재단 김기호 상임이사(맨 뒷줄 왼쪽)와 장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제공

대상그룹 대상문화재단이 지난 27일 대상 본사에서 ‘2017년도 중고등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전국에서 선발된 중·고등학생 총 30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대상문화재단은 이들 장학생들에게 연 3억6000만원씩 2년간 총 7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은 청소년 가장, 기초생활 수급권자·차상위 계층 가정의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등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국내 대학생 70명과 동남아유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한 바 있다.

◇CJ프레시웨이,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부모초청행사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6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부모초청행사 ‘효도(孝道)만사성’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부모님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CJ프레시웨이에 대한 기업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CJ제일제당센터 곳곳을 직접 방문하며 자녀의 직무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 간 소통과 공감대를 확대해주는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강의 ▲가족 영상편지 시청 ▲부모님 감사패 전달식 ▲CJ푸드월드점 VIPS 저녁 식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삼양식품 이건식품문화재단, 제2회 요리장학생 선발대회 개최

삼양식품 이건식품문화재단은 지난 27일 ‘제2회 이건 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미래 식품 인재 양성과 창의적인 한식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소년, 청소년, 대학 부문 등 총 21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 다문화 학생 팀이 다수 포함되어 각국의 음식과 한식이 접목된 퓨전 레시피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삼양식품은 각 부문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아이디어상 수상 팀에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풋살히어로즈 2017 결승전 성료

동아오츠카가 주최하는 중학생 풋살 챔피언 결정전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풋살히어로즈 2017'이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광장 특설 경기장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치뤘다. 이번 대회는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지역 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은 185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14개 팀의 본선경기 및 결승전으로 이뤄졌다. 우승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이 전달됐다. 부대행사로 열린 친선경기에서는 축구 국가대표 이근호 선수와 김신욱 선수가 자리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으며, 전 국가대표 이운재 코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