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살충제 검출 계란 확인 방법은? "식품안전나라에서 난각코드·농가명·주소 입력"

공유
1

살충제 검출 계란 확인 방법은? "식품안전나라에서 난각코드·농가명·주소 입력"

21일 살충제 계란 파동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들어가면 살충제 계란 표시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21일 살충제 계란 파동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들어가면 살충제 계란 표시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최수영 기자] 정부가 지난 14일 살충제 계란 검출 사태와 관련해 국내에서 생산․유통되고 있는 계란과 닭고기의 안전성 확보 차원차 후속 조치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서 살충제 검출 계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알려지고 있다.

정부는 20일 중으로 부적합 농장에서 출하된 계란을 유통시킨 판매업소 전체에 대해 조사와 회수 폐기 등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에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들어가면 살충제 검출 계란을 검색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는 지난 18일 오전 9시 기준 부적합 세부내역으로 전체보기를 클릭해 각각 난각코드, 주소, 농가명을 입력해야 한다.

부적합 제품 여부는 난각코드, 주소, 농가명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

한편 추가 보완검사와 관련해 정부는 지난 18일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를 완료했다. 그러나 전수 검사 중 일부 검사항목이 누락됐던 420개 농장에 대해 보완검사를 실시 중에 있다.

특히 20일 오전 9시 검사를 완료한 194개 농장(46%) 중 부적합은 없었고 이르면 21일 오전 중 검사가 완료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부적합 49개 농장에서 유통된 물량 추적조사와 관련해서는 20일 오전 현재까지 1026개소에서 보관중인 계란을 모두 압류 폐기 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