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개최

공유
0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개최

15일 손태승 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다문화부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손태승 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다문화부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15일 서울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합동결혼식인 ‘제7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의 신청을 받아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5개국 10쌍의 부부를 최종 선정하여 결혼식을 진행했다. 재단은 결혼식부터 신혼여행까지 관련된 모든 비용을 지원한다.
이날 결혼식에는 재단 이사장인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주례로 직접 참여했다. 손 이사장은 주례사에서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알아가고, 하나가 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기쁨과 행복은 다문화가정만의 특별한 축복”이며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아름답고 지혜로운 부부의 모습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박원순 서울시장은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과 축하를 영상메세지을 통해 전했으며, 바른손카드는 청첩장 등 예식소품을 후원하여 다문화 부부의 결혼을 축하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과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교육 및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