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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매출 9489억원 '역대 최대'…던파·메이플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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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분기 매출 9489억원 '역대 최대'…던파·메이플 통했다

당기순익 전년 동기비 15% ↑ 534억엔…영업익 4% 감소했지만 시장 전망치 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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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930억7700만엔(948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534억엔(5449억원)으로 1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526억100만엔(5367억원)으로 4% 감소했다.

넥슨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매출 효자 게임들이 이번에도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넥슨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930억 7700만 엔(한화 949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환차익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534억엔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526억100만엔(5367억원)으로 4% 감소했지만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다.

넥슨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지속적인 흥행과 ‘피파온라인4’의 성공적 서비스 이관 등에 힘입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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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지속적인 흥행과 ‘피파온라인4’의 성공적 서비스 이관 등에 힘입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는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했으며, ‘던전앤파이터’ 역시 중국 지역의 장기 서비스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넥슨의 또 다른 인기 IP(지식재산권)들의 선전도 두드러졌다. 전 세계 3억 8천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며 15년간 서비스 중인 ‘카트라이더’는 올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2001년 출시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의 모바일 버전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역시 지난 3월 서비스 론칭 후 약 한 달 만에 글로벌 1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핵심 타이틀의 탁월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역에 걸쳐 고르게 성장했다”며 “넥슨은 매년 장기 흥행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주요 IP들과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통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