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도시바, 미국LNG사업 1조원에 프랑스 토탈사에 매각

공유
0

[글로벌-Biz 24] 도시바, 미국LNG사업 1조원에 프랑스 토탈사에 매각

지난 4월 중국 ENN그룹 매각 좌절 후 토탈 싱가포르 자회사에서 매각거래 체결

도시바 본사.이미지 확대보기
도시바 본사.
일본 도시바(東芝)가 미국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을 1조 원에 프랑스 토탈사에 매각했다.

로이터 등 외신들은 2일(현지 시간) 도시바가 미국 LNG 사업을 프랑스 에너지 대기업 토탈에 912억 엔(약 1조25억여 원)의 일시금을 받고 매각했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지난달 말 토탈의 싱가포르 자회사에서 도시바 아메리카 LNG가 발행한 주식 전부를 양수·양도하는 계획을 체결했다. 양도금액은 1500만 달러(약 17억 엔)이며 매각에 따라 올해 중에 약 9300억 엔을 손실로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

도시바는 LNG 거래 의무를 승계하며 받는 일시금으로 8억1500만 달러를 토탈로부터 받게되며 2020년 3월 말까지 사업양도를 완료할 예정이다.

도시바는 거액의 손실발생 리스크가 있는 LNG사업을 중국의 ENN 에너지그룹에 매각할 것을 결정했지만 지난 4월 매각이 좌절되며 매각처를 찾고 있었다.

도시바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LNG사업으로부터 철수하게 됐다"면서 "토탈에 매각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