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오에스-하우리 “티맥스의 OS에 하우리 보안솔루션 탑재한다”

공유
0

티맥스오에스-하우리 “티맥스의 OS에 하우리 보안솔루션 탑재한다”

PC 백신·서버보안솔루션 분야 전략적 상호협력 제휴
티맥스OS·프로리눅스에 하우리 백신·보안솔루션 탑재
고도 보안환경 실현·시장확대···공동 기술지원·마케팅

티맥스오에스와 하우리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오에스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서정완 티맥스오에스의 OS 사업본부장(왼쪽)과 김덕현 하우리 사업본부장(사진=티맥스)이미지 확대보기
티맥스오에스와 하우리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오에스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서정완 티맥스오에스의 OS 사업본부장(왼쪽)과 김덕현 하우리 사업본부장(사진=티맥스)
티맥스오에스와 하우리가 안전한 PC와 서버용 운영체제(OS)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한다.

운영체제(OS)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한상욱)는 국내 대표 보안기업 하우리(대표 김희천)와 PC 백신 및 서버보안솔루션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 협약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의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티맥스OS’에 하우리의 ‘바이로봇 7.0(ViRobot 7.0)’ 백신을 적용한다. 서버용 운영체제(OS) ‘프로리눅스(ProLinux)’에는 서버보안솔루션 ‘레드아울(RedOwl)’을 탑재해 더 안전한 보안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OS’와 ‘프로리눅스’에 하우리의 백신 및 보안솔루션을 적용해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실현하고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두회사는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추가 개발을 통해 티맥스OS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두회사는 향후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 지원 등의 상호간 협력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동시에 운영체제(OS)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 공동 영업마케팅을 실시해 두회사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덕현 하우리의 사업본부장은 “MS 윈도우7의 기술지원 및 보안 업데이트가 내년 1월에 종료됨에 따라 새로운 OS의 보안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MOU를 기반으로 보안 기능이 강화된 국내 토종 OS 및 백신 제품을 통해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적,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완 티맥스오에스 OS사업본부장은 “다양한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보유한 하우리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및 제안 단계에서도 함께 협력해 OS 및 보안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