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B그룹,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나선다

공유
0

KTB그룹,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나선다

5년간 총 10억 원 출연

ktb벤처챌린지  수상팀과 이병철 ktb 부회장(사진앞줄 좌측세번째)과 사장단. 벤처기업협회svi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tb벤처챌린지 수상팀과 이병철 ktb 부회장(사진앞줄 좌측세번째)과 사장단. 벤처기업협회svi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B그룹과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지난 26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KTB 벤처챌린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 총 1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입상 팀은 창업지원금 외에도 벤처기업협회SVI와 후원프로그램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 경선에는 총 152개의 대학생 팀이 응모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콘텐츠 등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서비스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겨뤘다.

이날 최종 결선 행사에는 이병철 KTB투자증권 부회장과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을 비롯, KTB투자증권, KTB자산운용, KTB네트워크 등 주요 계열사 사장이 모두 참석해 대학생들과 소통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최대 규모의 공모 코스닥벤처펀드를 운용중인 KTB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재원은 KTB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와 KTB그룹 계열사들의 출연금에서 조성 됐다.

KTB그룹 관계자는, “38년전 벤처캐피털로 금융사업을 시작한 KTB그룹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젊고 창의적인 사업가 발굴에 나선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KTB코스닥벤처펀드의 수익 중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투자와 사회공헌의 선순환 사례를 만든다는 것도 큰 의의”라고 덧붙였다

KTB그룹은 앞으로 5년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매년 2억 원씩 총 10억원을 출연해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