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판매시간 직후 판매시스템 모두 마비, 추첨시간 사이 45분 깜깜이…870회 당첨번호 조작설

공유
1

로또 판매시간 직후 판매시스템 모두 마비, 추첨시간 사이 45분 깜깜이…870회 당첨번호 조작설

로또 판매시간 직후 판매시스템 모두 마비, 추첨시간 사이 45분 깜깜이  로또 870회 당첨번호  21 25 30 32 40 42 이미지 확대보기
로또 판매시간 직후 판매시스템 모두 마비, 추첨시간 사이 45분 깜깜이 로또 870회 당첨번호 21 25 30 32 40 42
로또 870회 당첨번호 추첨시간은 오후 8시 45분 이다.

로또 판매시간 마감은 8시인데 추첨시간까지에는 45분이라는 시간이 있다.
판매시간 마감 이후 로또 판매 시스템을 모두 마비 시킨다.

판매시간과 추첨시간 사이의 45분 깜깜이 때문에 로또 추첨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여러 번 있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조작이나 부정은 발견된 적이 없다.

로또 추첨 방송은 토요일 오후 8시 45분 MBC 상암동 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SBS의 추첨방송 담당자, 경찰관, 방청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한다.

추첨기로는 프랑스 아카니스 테크놀로지 ( AKANIS TECHNOLOGIES)가 만든 Venus 3대를 사용하고 있다.
추첨볼은 모두 8개 세트이다.

5개 세트는 1개 세트 당 임의의 볼 5개를 선정하여 각각의 볼 무게와 크기를 측정한 후 추첨방송에 사용할 1개의 볼 세트를 방청객이 선정한다.

1개 세트는 테스트 볼 세트이다. 나머지 2개세트는 예비 볼세트이다.

비너스(Venus)추첨기와 볼 세트는 보관장소에서 추첨방송 스튜디오로 이동 배치한다.

보관장소는 추첨기의 보안을 위해 잠금 장치로 봉인되어 있다.

추첨 장비는 추첨일 (주)나눔로또와 SBS추첨방송 담당자의 승인 및 관리 하에 출고된다.

추첨장비가 배치되면 방청객과 보안을 담당하는1명의 경찰관이 입장한다.

그런 다음 추첨용 볼 세트를 추첨기에 넣어 추첨기 테스트를 실시한다.

총 테스트 회수는 3회로 오작동 및 볼 추출의 문제점 등을 점검한다. .

리허설이 끝나면 방청객 중 1인이 눈을 가리고 추첨기 안의 공을 임의의 순서대로 빼내어 추첨기의 로우더(loader)안에 다시 배열한다.

오후 8시 45분경 추첨개시 선언과 함께 실제 추첨방송이 진행된다.

볼의 투입, 혼합 및 추첨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볼과 볼 사이의 추첨간격은 평균 4~5초 정도 이다.

당첨 결과가 나오면 TV 모니터에 당첨번호 자막이 고지된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