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이스신평 "미래에셋 미국 호텔 인수, 재무안정성에 부정적"

공유
0


나이스신평 "미래에셋 미국 호텔 인수, 재무안정성에 부정적"

center


나이스신용평가는 19일 미래에셋금융그룹이 최근 미국 호텔 15개를 인수하기로 결정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변화가 기대되나 재무 안정성 측면에서는 부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나이스신평은 "이번 투자는 국내 금융자산에 집중된 미래에셋그룹의 운용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으며, 비교적 안정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 최고급 호텔에 대한 투자인 점을 고려하면 높은 운용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나이스신평은 그러나 "이번 투자처럼 불확실성이 있는 대규모 해외 대체투자 건에 그룹 계열회사가 전체적으로 참여하는 투자방식은 신용도 관점에서 부담 요인"이라고 밝혔다.

나이스신평은 또 "핵심 계열회사인 미래에셋대우의 경우는 회사 총위험액이 빠르게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투자로 인한 추가 재무 안정성 저하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중국 안방(安邦)보험이 소유한 미국 고급호텔 15개를 58억 달러(약 6조900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미래에셋그룹은 인수금액 중 약 2조4000억 원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생명보험, 미래에셋캐피탈 등 그룹 계열회사들이 수익권자로 투자하고 나머지 자금은 사모펀드 대출 등으로 조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