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최초로 소형 SUV 주행 테스트...내년 8월 출시 예상

공유
0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 최초로 소형 SUV 주행 테스트...내년 8월 출시 예상

center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소형 SUV.
기아자동차는 인도 최초로 소형 SUV를 개발 주행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인도언론 카웨일이 19일 (현지시간)전했다.

기아차는 지난 8 월에 인도 시장을위한 소형 SUV를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으며 최근 인도에서 최초로 소형 SUV에 대한 주행 테스트를 거친 것으로 확인됐다.

카웨일에 따르면 겉모습이 심하게 위장되었지만 소형 SUV는 차체가 높고 LED 미등 및 루프 레일이 있는 차종이었다. 몰래 찍은 사진중 하나는 플로팅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확인했다고 카웨일은 밝혔다.
기아차 소형 SUV는 현대차와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나 디자인은 기아차 고유의 모습이 될 것이며 인테리어도 현대차와 다를 것이라고 여겨진다.

카웨일에 따르면 기아차 컴팩트 SUV에 적용되는 것은 UVO 커넥트 제품군을 활용한 스마트 연결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드 아래에는 1.2 리터 카파와 1.0 리터 T-GDi 2종의 가솔린 엔진과 기아차 셀토스에 적용된 1.5 리터 디젤 엔진이 살짝 튜닝된 버전으로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차 인도법인은 소형 SUV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을 고려하고 있어, 경쟁차종인 현대차 베뉴도 가격을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는게 분석가들의 생각이다.

기아차의 소형 SUV는 2020 년 8월에 인도에서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이차는 주로 현대차 베뉴와 마루티 스즈키의 비트라 브레자와 경쟁 할 전망이다. 또 마힌드라 XUV300, 타타 넥손 및 포드 에스코트와도 경쟁 차종이라고 볼수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