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도 애플 에어팟처럼…"차기 갤럭시버즈에 소음제거기능 탑재"

공유
1


삼성도 애플 에어팟처럼…"차기 갤럭시버즈에 소음제거기능 탑재"

삼성 ‘갤럭시버즈 플러스’, 갤럭시S11과 함께 출시...소음제거 기능 탑재

center
삼성전자가 내년 갤럭시S11과 함께 갤럭시버즈의 차기작인 새로운 무선이어폰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무선이어폰에는 에어팟 프로에 탑재된 소음제거 기능이 장착될 전망이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내년 갤럭시S11과 함께 갤럭시버즈의 차기작인 새로운 무선이어폰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무선이어폰에는 에어팟 프로에 탑재된 소음제거 기능이 장착될 전망이다.

샘모바일은 지난 3일(현지시각) 삼성전자가 모델번호 SM-R175의 갤럭시버즈 플러스로 불리는 새로운 갤럭시버즈를 개발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차세대 제품 정보 사전유출로 유명한 에반 블래스(@evleaks)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버즈의 이름이 갤럭시버즈 플러스인 근거를 들었다.

에반 블래스는 지난 3일 "처음에는 에어팟 프로가 나왔고 그 다음에는 갤럭시버즈 플러스가 나왔다"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이를 통해 삼성의 새로운 무선이어폰 이름이 '갤럭시버즈2'가 아닌 '갤럭시버즈 플러스'로 불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보도는 또 삼성이 갤럭시버즈 플러스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능동형 소음제거) 기능을 탑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ANC란 음향기기에서 음악감상이나 모니터링 같은 청취 행위를 할 때 방해가 되는 외부 소음을 상쇄하거나 차단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주요 기술 중 하나다.

삼성은 갤럭시버즈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갤럭시버즈 플러스에 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디자인 변경을 할 수도 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갤럭시버즈와 마찬가지로 8GB의 온보드 스토리지로 개발되고 있으며 색상은 흰색, 은색, 검정색, 노란색 등으로 추정된다.

갤럭시버즈 플러스에 ANC 기능이 추가되며 기존 가격보다 오를 것으로 보이나 갤럭시S11 사전구매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2월 갤럭시S10이 출시됐을 때 사전구매자에게 갤럭시버즈가 무료 제공된 적이 있기 때문이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