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앱 판매 1000만병 돌파 기념 이벤트 전개

공유
0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앱 판매 1000만병 돌파 기념 이벤트 전개

center
광동제약이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 1000만 병 판매 돌파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광동제약
'제주삼다수'를 유통∙판매하고 있는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최근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으로 판매한 수량이 1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은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해 8월 탄생했다. 먹는샘물 시장의 1위 브랜드로 차별화 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앱은 모바일에서 제주삼다수를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것 외에도 각 가정 내 생수 소비패턴에 따라 정기배송 서비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구매 때 포인트로 3%를 적립할 수 있으며 5000포인트 이상 쌓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여기에 광동제약 전국 대리점이 직접 고객에게 제품을 배달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주삼다수를 받을 수 있다. 4팩 이상 주문할 경우 배송료는 무료다.
광동제약은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개발공사(사장 오경수)과 함께 앱 업그레이드와 마케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을 젊은 층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기존 광고와 함께 유튜브,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선보인 '깨끗한 물을 찾아서 수타트랙'편과 11월 전 농구감독 허재를 주인공으로 공개한 '삼다스톤의 비밀'편 등 B급 감성을 담아낸 동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이런 노력으로 올 4월 이후 매월 주문 건수가 평균 2만7000건을 상회했으며 다운로드 수도 13만 건을 넘어섰다. 최근에는 앱을 이용한 판매가 1000만 병을 돌파했다.

광동제약은 이를 기념해 제주삼다수 5팩 이상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마켓백을 한정 수량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증정품 2만 개가 소진될 때까지 이벤트는 진행되며 정기배송의 경우 자동결제일 기준으로 사은품이 제공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앱의 경우 재구매율이 66.6% 에 달할 만큼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며 "향후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더 간편한 결제시스템과 사용자 환경 개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