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에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차지

공유
0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에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차지

center
22일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변형섭(오른쪽) 오비맥주 정책홍보 상무와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벤 베르하르트)는 22일 스위스 그랜드 호텔(구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매년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은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은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약 3개월에 걸쳐 각 산업별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카스는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점과 '생맥주 공법' '프레시 캡' 등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여기에 오비맥주는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 인터랙티브 영화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남은자 오비맥주 코어브랜드 부사장은 "카스는 지난 94년 출시 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가진 맥주와 최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 공급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