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百, 코트라와 'K패션 세계화' 나선다

공유
0

신세계百, 코트라와 'K패션 세계화' 나선다

'ESG 패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업무 협약…5월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론칭

우정섭 신세계백화점 재무본부장과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세계이미지 확대보기
우정섭 신세계백화점 재무본부장과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신세계는 KOTRA(코트라)와 함께 국내 ESG 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그간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82(Kfashion82)’를 준비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케이패션82(Kfashion82)’에 입점할 국내 패션 브랜드들은 해외 수출 판로를 확보하고 다양한 해외 영업 활동을 보장받는다. 특히 붐업코리아(4월, 서울)·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6월) 등 KOTRA가 펼치는 주요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갖고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수출상담 및 홍보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5월 선보일 온라인 B2B 수출 플랫폼 ‘케이패션82(Kfashion82)’는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신개념 동반성장 모델로 국내 브랜드 중 절반을 신진 브랜드로 채웠다.

해외 구매자는 케이패션82를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고, 국내 패션 브랜드는 별도의 계약과 통관 등 여러 절차를 거치지 않고 손쉽게 해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 또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지원해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우수한 K패션의 세계화를 위해 KOTRA와 뜻을 함께 하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국내 패션업체들이 지속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는 지난 2021년부터 코로나19 등 대외 영업환경 악화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중소 패션업체를 돕기 위해 대규모의 재고를 매입 중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