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선진미얀마, 제2 사료공장 준공…”신성장동력 마련”

공유
0

선진미얀마, 제2 사료공장 준공…”신성장동력 마련”

양돈·양계사료, 연간 30만톤 이상 생산
국내 축산 기업 중 미얀마 최초 진출, M/S 3위권 진입…국내 기업 중 유일

사진=선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선진.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미얀마 현지법인 선진미얀마(대표 이병하)가 '미얀마의 제2도시' 북부 만달레이(Mandalay) 지역에 제 2사료공장 준공식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선진은 이번 미얀마 사료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국내 축산기업 최초로 미얀마에 진출한 선진은 미얀마 남부 바고(Bago)지역에 첫번째 사료공장을 설립한 지 9년만에 두번째 사료공장을 세웠다. 이를 통해 선진미얀마는 기존 생산 연간 15만톤에서 30만톤 이상으로 두배 넘는 사료를 생산할 규모를 갖추게 됐다.
만달레이 사료공장은 양돈과 양계사료를 생산하며 미얀마 사료시장 점유율 3위의 위치를 공고히 한다는계획이다. M/S 3위권 내 진입은 국내 기업 중 선진이 유일하다. 선진은 1997년 필리핀 진출을 필두로 베트남, 중국, 미얀마, 인도 등 5개국에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선진 해외법인은 2025년까지 전체 150만톤 생산을 목표로 공언한 바 있으며 현재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진은 각 나라별 특성에 맞는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며 해외사업부문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얀마의 경우 ‘현지화 전략’ 수립이 지금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의 모습을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14년 미얀마 1공장의 첫 생산을 시작할 당시 사료업의 경험이 없는 현지 직원이 90%에 달할 정도로 초기 사업착수에 어려움이 따랐지만 현지 문화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통해 빠르게 사업 안정화를 이뤄내어 탄탄한 현지 기반을 마련했다는 후문이다.

또 미얀마의 70% 이상이 양계 시장으로 이뤄진 상황에 맞춰 양돈장뿐 아니라 종계장과 부화장, 육계/비육 위탁사업을 진행하며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병하 선진 미얀마 대표는 “이번 만달레이 제2사료공장을 통해 미얀마 내 큰 잠재력을 가진 북부 지역에서의 성장을 이룰 토대가 마련됐다“며 “새로운 가능성 속에 미얀마와 함께 발전하는 글로벌 상생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