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ESG 실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ESG 실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직원들이 18일 오전 인천 중구 왕산해수욕장에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직원들이 18일 오전 인천 중구 왕산해수욕장에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인천 중구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 40여 명과 함께 ‘플라스틱 제로 비치 클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생활 속 실천으로 임직원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ESG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플라스틱과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며 해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 희망브리지는 이번 활동에서 확인한 수거량과 오염도 등을 기록해 향후 ESG 보고와 친환경 사업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현장에 참여한 기획연구팀 황이삭 매니저는 “추운 날씨였지만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할 수 있는 환경 활동이 이어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직접 현장에서 쓰레기를 마주하니 환경 문제가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다시 깨달았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협회가 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