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자원 선순환 앞장"

글로벌이코노믹

ESG경영

공유
0

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자원 선순환 앞장"

캠페인 참여 고객에 10% 즉시 할인 쿠폰 지급

CJ올리브영이 10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CJ올리브영이 10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에서 화장품 공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뷰티사이클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화장품 용기의 90%가 일반 분리배출 시 재활용이 어려운 만큼 접근성이 좋은 올리브영 매장에 수거함을 비치해 공병 수거율을 높인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재활용 컨설팅 기업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명동·강남 플래그십 매장과 27개 타운 매장(지역 대표 매장)에서 공병 수거에 나선다. 고객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리브영에서 판매하지 않는 화장품 공병도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다 쓴 화장품 용기를 깨끗이 씻고 건조한 뒤 가까운 올리브영 타운·플래그십 매장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플라스틱 재질의 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클렌징 상품의 공병은 모두 배출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뷰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를 새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고객에게는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환경 보호 동참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공감한 18개 '올리브영 클린뷰티' 선정 브랜드도 함께한다. 라운드어라운드, 이너프프로젝트, 라운드랩, 아비브, 메이크프렘, 더랩바이블랑두, 토리든, 비플레인, 로벡틴, 아로마티카, 닥터브로너스, 플리프, 휘게, 온도, 아워비건, 수이스킨, 달리프, 라보에이치 등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공병 재활용 비율을 높이고 뷰티업계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를 가꾸는 일이 지구를 가꾸는 일이 될 수 있도록 가까운 타운·플래그십 매장에 방문해 공병 수거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