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생명, ‘한화명품건강보험’ 출시

공유
0

한화생명, ‘한화명품건강보험’ 출시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한화생명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성인질환을 비갱신형으로 집중 보장하는 ‘한화명품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화명품건강보험’은 나이가 들어도 직업이 바뀌어도, 처음 냈던 보험료 그대로 80세까지 주요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며 불필요한 사망보장을 의무부가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2~3만원대로 저렴하게 설계할 수 있어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였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말기신부전증과 같은 주요 5대 성인질환 진단시 2000만원의 진단자금을 지급한다.

특히 5대 질환을 각각 보장해 최대 1억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성인질환에 대한 보장을 집중화했다(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대부분의 건강보험이 최초 1회만 진단자금을 지급하고 보장이 종료되는 것과 달리 보장을 체계화 한 것.

진단자금 외에도 성인질환에 대한 입원, 사망보장을 추가하고 싶다면 ‘성인질환입원특약’과 ‘과로사사망보장특약’을 가입하면 된다.

‘성인질환입원특약’은 질병의 경중에 따라 1형~3형으로 차등 보장하며, 심장질환 등의 1형 입원시 1일당 최대 8만원, 뇌출혈 등의 2형 입원시에는 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
‘과로사사망보장특약’은 협심증, 뇌경색증, 간질환 등 약관에서 정한 과로사 특정질병으로 사망시 20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유족들이 장례비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부족한 암 및 실손(갱신형), 장기간병 보장은 특약으로 선택 가입할 수 있다.

‘암진단특약’은 암 진단시 특약 가입금액만큼의 진단자금을 지급하며, ‘실손의료비보장특약’은 약관에 의거해 고객이 실제 부담하는 의료비의 90%를 보장한다.

‘LTC보장특약’은 일상생활장해 또는 중증치매 상태시 특약 가입금액만큼의 간병자금을 지급한다.

구도교 한화생명 마케팅기획팀장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인 성인질환을 진단자금은 물론 입원, 사망까지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나이가 들어도 보험료 인상이 없고 저렴하기 에 신규고객은 물론 종신·CI보험 기가입고객도 보장자산을 늘리기엔 최적의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