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구현"선도카드사로 도약해 1등 종합금융그룹 한축 책임"

공유
0

유구현"선도카드사로 도약해 1등 종합금융그룹 한축 책임"

우리카드 창립 4주년 기념식

유구현 우리카드 사장이 서울 종로 우리카드 본사에서 창립 4주년 기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유구현 우리카드 사장이 서울 종로 우리카드 본사에서 창립 4주년 기념 발언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은성 기자] 유구현 우리카드 사장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고객기반 확대로 선도카드사로 도약을 다짐했다.

유구현 우리카드 사장은 3일 서울 종로구 우리카드 본사에서 열린 창립 4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유구현 사장은 기념사에서 "치열한 카드시장에서 내실 성장을 이루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쉼 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사업역량 고도화를 통한 선도카드사로 도약해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의 한 축을 담당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유 사장은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기반을 확대해야 한다"며 전 임직원의 도전 정신과 열정을 당부했다.

이 날 기념식에는 이광구 우리은행장을 비롯해 우리은행 자회사와 관계사 CEO, 우수 법인·개인 고객 등 30여명의 외빈과 우리카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축사에서 "지난 4년간 우리카드가 놀라운 성장을 하며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냈다"며 "신규고객 확보와 해외진출을 통해 1등 카드사로 도약하는 한 해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우리카드는 2013년 4월 1일 우리은행에서 분사해 8번째 카드사로 출범했다. 우리카드는 출범 당시 7.1%의 시장점유율을 작년 말 9.3%까지 끌어올렸다.
김은성 기자 kes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