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은성수 금융위원장, "암호화폐 가격변동 보호 못해"

공유
0

은성수 금융위원장, "암호화폐 가격변동 보호 못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행사 개막에 앞서 핀테크 전시부스를 찾아 카카오페이 결제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행사 개막에 앞서 핀테크 전시부스를 찾아 카카오페이 결제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암호화폐가 큰 폭으로 하락해도 투자자를 보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2021'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암호화폐 가격변동은 우리가 보호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현재 암호화폐 가격은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줄지어 하락하고 있다.
은 위원장은 암호화폐 가격변동에 대한 보호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지만, 부실 거래소 관련 투자자 보호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특정금융거래법 시행일인 9월 25일까지 실명계좌 등의 요건을 갖추면, 거래소가 고객의 돈을 빼갈 수 없도록 계좌가 분리된다"며 "이때 거래소가 정부 규제 틀안에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보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융위가 줄곧 주장했던 점도 9월 전까지 암호화폐를 안전한 거래소로 옮기라는 뜻"이라고 덧붙였다.

은 위원장은 "암호화폐 사기에 대해서는 금융위가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경찰이 하고 있다"며 "경찰은 지난 3년 동안 200건가량의 사기 혐의들을 기소했다. 정부가 손 놓고 있는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은 위원장은 이날 핀테크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핀테크 발전이 글로벌 금융산업의 지형을 바꾸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세계 각국은 핀테크 분야를 육성하고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한국 정부는 앞으로도 핀테크 산업을 성장시키고 금융의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