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부산은행, 신라대 신입생에 디지털화폐 6.5억원 발행

공유
0

BNK부산은행, 신라대 신입생에 디지털화폐 6.5억원 발행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App)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화폐 '신나는 신라머니'를 본격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App)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화폐 '신나는 신라머니'를 본격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뉴시스
BNK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App)을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화폐 '신나는 신라머니'를 본격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부산은행은 부산시, 신라대 등과 '신나는 신라머니'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바우처 앱을 통해 장학금 및 포상금 등을 디지털화폐로 학생에게 지원한다.
그동안 2번의 시범 발행과 테스트를 거쳐 이번에 본격적으로 발행된 '신나는 신라머니'는 약 6억5000만원 규모로, 신라대학교 2022년 신입생 및 편입생들에게 제공된다.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으로 학교와 총학생회에서 지정한 전용 가맹점에서 QR간편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신나는 신라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지정 가맹점은 13곳이다.

부산은행은 신나는 신라머니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병행하고, 앞으로 학교·학생 등과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김상환 디지털신사업팀장은 "본격적인 '신나는 신라머니' 유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이 활력을 되찾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고도화된 디지털화폐를 발행·유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