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금공·네이버파이낸셜, 비대면 활용 '맞춤 보증 서비스' 개시

공유
0

주금공·네이버파이낸셜, 비대면 활용 '맞춤 보증 서비스' 개시

24일 맞춤형 보증 안내서비스 추진을 위한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식에서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이미지 확대보기
24일 맞춤형 보증 안내서비스 추진을 위한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식에서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내이버파이낸셜 모바일을 통해 맞춤 보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택금융공사는 네이버파이낸셜과 '주택금융신용보증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포괄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공사 보증이 필요한 고객이 연령・지역 정보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세보증상품을 자동으로 추천·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손쉽게 주택보증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부동산 관련 정보성 콘텐츠 제공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울에 전셋집을 구하는 청년(33세)이 전세대출을 알아 보는 경우 △일반전세자금보증 △무주택 청년 특례전세자금보증 △서울시 청년 협약전세자금보증 등을 추천해준다.

양 기관은 콘텐츠 및 전산개발, 서비스 테스트 등을 거쳐 4분기 중 네이버파이낸셜의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채널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고객지향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