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KB손해보험, 업계 최초 ‘가상인간’ 명함 서비스 실시

공유
0

[보험 풍향계] KB손해보험, 업계 최초 ‘가상인간’ 명함 서비스 실시

□KB손해보험, ‘AI 명함 서비스’ 시범 도입


KB손해보험이 AI명함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K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이 AI명함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KB손보 제공.
KB손해보험은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I 명함 서비스’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분량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로,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 AI 명함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약 300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 후 KB손해보험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AI 명함에는 소속, 성명, 연락처 등 자기 소개 사항뿐 아니라 △정기 안부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한, 추가 이미지 촬영 없이 명절, 생일 등 고객 기념일에 맞는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 가능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달 초 AI 명함 서비스 외에도 가상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 안내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 문자 메시지나 문서로 안내되고 있는 공지사항, 대면으로 진행하던 상품 설명 등을 가상인간을 활용한 영상으로 제작해 직원 교육 및 고객 안내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삼성생명, ETF·TDF 매수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이 ETF·TD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생명이 ETF·TD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오는 5월 31일까지 확정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를 위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및 타깃데이트펀드(TD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신규 가입자를 포함해 삼성생명 DC·IRP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신청에 동의한 뒤 ETF와 TDF 중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매수하면 된다.
삼성생명은 이벤트 참여자 중 순매수금액을 기준으로 총 24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가능 상품은 삼성자산운용(KODEX),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한국투자신탁운용(ACE), KB자산운용(KBSTAR) 4개사의 ETF·TDF 전체 상품이다.

자산운용사별 ETF 또는 TDF 상품의 순매수금액 구간에 따라 각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하며 △순매수금액 100만 원 이상 300만 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ETF·TDF 각 100명), △순매수금액 3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 원(ETF·TDF 각 100명), △순매수금액 500만 원 이상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 원(ETF·TDF 각 100명)을 제공한다.

□교보생명, 청소년 인성 및 산림교육 활성화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청소년 인성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을 포함한 미래세대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바른 인성 함양과 생태 감수성 증진에 기여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사회적 약자, 청소년 대상 산림복지 기반 인성 함양 및 생명교육 사업을 더욱 확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교보교육재단은 2020년부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함께 인성교육을 접목한 가족 숲 체험 활동을 진행하는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통한 유대 강화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3212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이달 22일부터 참가 가족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광고 공개


DB손해보험이 신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이 신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이 2024년 새로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인 ‘나에게 맞게 꼭!’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TV광고는 소비자의 편의에 맞춘 “나에게 맞게 꼭!”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리뉴얼 된 홈페이지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광고 영상에서는 DB손해보험의 모델 임윤아가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키워드검색창으로 들어가며,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컬러인 그린계열의 가상공간속에서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와 모바일의 주요 기능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광고는 고객이 주저하고 있을 때 먼저 말 걸어주는 챗봇, 간편하게 확인 가능한 보험료 산출 기능, 타깃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위한 다양한 특약을 안내하며, 디지털에 특화된 다이렉트 이용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페이지를 알리고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