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교보생명 'DIY형 건강보험' 원하는 보장만 ‘쏙쏙’

공유
0

[2금융 풍향계] 교보생명 'DIY형 건강보험' 원하는 보장만 ‘쏙쏙’

□교보생명, 원하는 보장 맞춤설계 ‘DIY형 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원하는 보장만 고를 수 있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이 원하는 보장만 고를 수 있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고객 니즈에 꼭 맞게 필요한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는 ‘교보마이플랜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을 비롯해 암과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일반적질병(GI) 등 각종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종합건강보험으로, 고객의 나이, 라이프스타일, 경제상황에 맞게 원하는 보장을 맞춤형으로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으로 사망을 100세까지 보장하며, 134종에 이르는 특약과 다양한 플랜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제공한다.

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 등 주요 질병의 진단부터 치료·수술, 입·통원, 간병에 이르기까지 치료여정별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암치료, 3대질환치료, 일상생활 보장플랜은 물론 여성암, 뇌·심장질환 특화플랜 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보장플랜을 매월 제안해 개인별 맞춤설계를 도와준다.

또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당뇨·고혈압, 대상포진·통풍, 독감치료, 재해골절·깁스치료, 생활습관병수술, 입원 및 응급실 내원 등도 폭넓게 보장한다.

이밖에 무해약환급금형 구조로, 보험료 납입기간에 해약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형 상품에 비해 20% 가량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교보생명이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교보생명이 1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5개 전체 평가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여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 상담이 필요한 상품(변액보험, 연금보험 등)에 대한 ‘전문 상담사 연결 서비스’, 고령자(만 60세초과) 고객을 위한 ‘바로 연결 서비스’, 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 번호 제공 서비스’, 방문 없이 대면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화상 상담’, 스마트폰 화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ARS 서비스’, 24시간 제공되는 ‘챗봇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취약계층이 간편하고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SBI저축은행,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진행


가족행사 진행 모습. 사진=SBI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가족행사 진행 모습.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가족 초청 행사 ‘회사 다녀오겠습니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의 자녀를 초청하여 부모님의 근무 환경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려는 취지이다.

행사는 자녀와 함께하는 출근길 체험, 명예 사원증 및 명함 교부, 업무와 사무실을 소개하는 직장 간접 체험 프로그램부터 시작했다.

이어 마술쇼를 통한 회사 소개, 어린이 눈높이 금융교육, 미술 교실, 어린이날 선물 제공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위주로 구성했다.

이 밖에 행사 참여 임직원에게는 오후 반차,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놀이공원 티켓을 제공하여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