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부산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방성빈 행장 “장기 경쟁력 갖춰야”

글로벌이코노믹

BNK부산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방성빈 행장 “장기 경쟁력 갖춰야”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이 21일 부산광역시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이 21일 부산광역시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부산은행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이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커지는 시점에서, 일시적인 성과보다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방 행장은 전날 부산광역시 남구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는 ‘미래를 향한 내실 있는 변화’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방 행장을 비롯해 경영진 및 부실점장 등 340여명이 참석했다.

방 행장은 “올 하반기는 부산은행만의 본원적 경쟁력을 기반으로 질적 성장을 이루어야 할 시기”라며 “최근 부산지역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부산은행이 지역 현안에 대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의 성장과 회복에 앞장서고, 인공지능(AI)을 포함한 디지털 기술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면서 “내부통제와 바른 금융은 일상 속에서 반드시 실천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경영 리얼(ReaL) 톡’ 프로그램으로 경영진이 임직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