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최찬규 의원 선출

공유
0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결위원장 최찬규 의원 선출

부위원장에는 김유숙 의원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제1차 예결위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의 모습. 사진=안산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의회 제2상임위원실에서 제1차 예결위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의 모습. 사진=안산시의회
제278회 경기도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최찬규 의원이 선출됐다.

시의회는 4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한 데 이어 본회의 후 제2상임위원실에서 정례회 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이같이 확정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김유숙 의원이 뽑혔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이진분, 한갑수, 박태순, 박은정, 선현우 의원이 활동하게 됐다.

구성을 마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2021 회계연도 결산’과 ‘2021 회계연도 기금 결산’, ‘2021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등 3건을 심사한다.

의회는 앞서 회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결산검사 위원을 선임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2021 회계연도 세입·세출 등에 대한 결산 검사를 실시한 바 있다.

최찬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지해 준 동료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위원장으로서 위원들과 적극 협력해 심도 있고 충실한 예산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